티스토리 뷰

[주간 별자리 운세] 6월 넷째주 7월 17일~7월 23일
물병자리 (1월20일∼2월18일)

크고 작은 실수가 늘 따라다니니, 늘 신중에 신중을 거듭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마음이 진정되지 않아 몸이 급해지니, 움직이는 곳마다 사고가 생깁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 했으니 비록 마음이 바쁘고 불안할 지라도, 속도를 늦출 줄 알아야만 합니다. 서두른다 한들 뾰족한 수가 생기는 것은 아니니 조금 더 차분하게 당신이 해야 할 일을 생각하고 또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어려운 문제에 봉착해있다면, 괜한 고집으로 문제를 더 헝클지 말고 주위의 도움을 청하는 것이 현명한 결정입니다. 적극적으로 주변에 조언을 구하십시오. 그들은 지금의 문제에 대해 당신보다 훨씬 중립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을 것입니다. 스스로의 힘만으로 할 수 있는 일이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지금과 같은 위기에, 그것은 더더욱 확고한 진리입니다.

양자리 (3월21일∼4월19일)

잦은 과음으로 인하여 당신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물론 사회생활을 위한 음주는 필수적이기까지 한 것이지만 그것 때문에 당신의 몸이 상하는 것은 적잖이 속상한 일입니다. 적어도 술을 마신 다음날은 쉬어주어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어떻게든 과음을 피하여 건강을 안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거울을 보며 당신의 까칠해진 피부와 흐리멍텅하게 풀려진 눈동자를 보는 것은 소름 끼치도록 속상할 것입니다.

황소자리 (4월20일∼5월20일)

도움을 청하는 손길에는 무조건 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당장은 귀찮고 힘에 부칠 테지만, 먼 미래를 보았을 때 반드시 당신에게 더 큰 이득을 가져오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인정으로 엮인 채무는 반드시 몇 배나 커져 당신에게 돌아오게 되니, 어려울 때 당신이 내민 손은, 당신이 어려울 때 당신이 도와준 그 이상으로 되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정말로 무리한 부탁이 아니라면, 당신의 일을 미루고서라도 도움에 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쌍둥이자리 (5월21일∼6월21일)

심적으로 불안한 가운데에 놓여 있으니 타인의 말을 잘 듣지 못하고 걱정에만 빠져 있는 모습입니다. 앉아서 고민만 할 것이 아니라 작은 것이라도 자신이 직접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그것에만 전념한다면 좋을 것이지요. 어려운 일이 앞에 있는 것으로 보여도 막상 처하고 보면 별 것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과욕은 언제나 실패를 가져다 주는 것입니다. 당신의 상태를 다시 한번 돌아보고, 목표를 너무 높게 잡았다면 적절한 궤도의 수정을 하도록 하세요. 자신을 과신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표가 설정된 후에는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당연하겠지요. 당신이 지나치게 많은 것을 바라거나 자만에 빠지지만 않는다면 노력한 만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자자리 (7월23일∼8월22일)

안팎으로 당신을 괴롭히는 일이 산재해 있으니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피할 길이 없는 한 주입니다. 더군다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풀어버릴 마땅한 방법이 없어 더 답답해질 수 있습니다. 뾰족한 방법이 없기는 하나, 술로 시름을 잊어보겠다는 어리석은 생각은 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마음이 지친 마당에 당신의 몸까지 혹사시켰다가는 오랫동안 건강을 잃어 회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답답하더라도 화를 속으로 삭이는 것 외에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처녀자리 (8월23일∼9월23일)

일신의 편안함만을 도모하다가 주변사람들에게 폐를 끼치게 됩니다. 당신이 게으름을 피운 만큼 다른 사람이 그 부분을 메꾸어야 할테니 결국 배로 바빠지게 됩니다. 결국은 당신이 요령을 피웠다는 것을 들키게 되니 창피도 이만저만이 아니요, 신뢰를 잃게 되어 같이 일을 해나가는 것에 애로사항이 생기게 됩니다. 얕을 꾀를 부려도 결국에는 들키게 되어있으니 지금은 힘든 것이 있더라도 당장은 참아내고 정직하게 일해야 할 것입니다.

천칭자리 (9월24일∼10월22일)

뿌린 데로 거두리라, 라는 말이 딱 맞는 한 주입니다. 행운의 여신이 미소를 보내주는 것도 아니고 고개를 돌린 것도 아닌, 행운도 악운도 따라붙지 않는 한 주입니다만, 이럴 때일수록 자신이 노력한 것에 대해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겁니다.

전갈자리 (10월23일∼11월22일)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자신이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은 그에 걸맞은 태도와 행동을 보여줄 것이며 가족 간의 분위기가 좋아질 것입니다. 하는 일에 있어서도 성의와 정열을 다할 수 있을 것이며 오래지 않아 실질적인 결과물로 다가올 것이니 순간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미루어 왔던 일들을 처리하기에 적합한 시기이기도 하지요.

사수자리 (11월23일∼12월24일)

공부를 하는 것은 미래에 당신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라고 생각이 됩니다. 의무감으로 공부나 일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마음은 왠지 지치고 우울해 보입니다. 영화나 맛난 곳을 찾아서 약간의 여유를 찾는 건 어떨까요? 키 포인트는 너무 과식하지 말아야 할 것 같아 보이는군요.

염소자리 (12월25일∼1월19일)

일이 도중에 막히거나 바라는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더라도 실망해서는 안됩니다. 어차피 손을 떠나 굴러가는 일이라면 그때부터는 어떻게든 사력을 다해 궤도를 조정해서 조금이라도 좋은 방향으로 가도록 하면 되는 것입니다. 힘이 미치지 못하는 곳은 어쩔 수 없으니 마음을 다지고 가능한 부분부터 찾아 공략해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처음에 낙담했던 상황보다는 훨씬 더 좋은 곳으로 일을 끌고 올라갈 수 있을 테니까요.

[주간 별자리 운세] 6월 넷째주 7월 17일~7월 23일

제공=포춘82(fortune82.com)